골프 룰 골프 점수 계산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파3 에서 3번치고 홀컵에 들어가면
골프 점수 계산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파3 에서 3번치고 홀컵에 들어가면 파 점수는 + - 둘다없이 02번치고 들어가면 버디 -14번치고 들어가면 보기 +1 5번치고 들어가면 더블 +26번치고 들어가면 양파 +3맞나요?예) 파3 에서 3번치고 홀컵에는 들어가지 않고 홀컵근처가서 오케이 받으면 +1 되는거라.총 4번친꼴이니 보기가 되고 +1 맞나요?헤저드 질문한번치고 헤저드 들어가면 +1 하면되나요?예) 파3 에서 한번쳣는데 헤저드빠지면 헤저드티 가서 치는거고1번쳣지만 +1임으로 두번째칠때 2번치는걸로 치는게아니고 3번째로 치는거.그리고 쳐서 홀컵에 넣으면 파 2번째치고 , 3번째까지 쳐서 홀컵근처에서 오케이받으면드라이브1번헤저드 +1번2번+1 , 3번+1 치고 오케이+1면총 5번에 끝낸게 됨으로 파3에서 5번에 끝낸거니 더블 인건가요?위 예시가 맞다면헤저드가 아니고 오비 라면 +2로 계산하면되는건가요?위와 같은상황에 오비라면 양파가 되는거 맞을까요?헤저드 와 오비 차이는 뭔가요?
입니다. 양파는 파의 두배만큼 쳤다고 하여 더블파
라고도 하는데 +3의 정식 용어는 트리플보기,
파4에서 +4는 쿼드러플보기, 파5에서 +5는
예) 파3 에서 3번치고 홀컵에는 들어가지 않고 홀컵
근처가서 오케이 받으면 +1 되는거라 총 4번친
헤저드 질문 (해저드라는 용어는 페널티구역으로
- 볼이 페널티구역에 들어갔을 경우 다음과 같은
1. 볼이 페널티구역에 있더라도 그대로 플레이
할 수 있다면 벌타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2. 1벌타를 받고 이전에 스트로크를 했던 자리로
3. 페널티구역에 진입한 곳과 홀컵을 직선으로
4. 페널티구역에 진입한 곳에서 1벌타를 받고
2클럽 이내에 드롭을 하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5. 1번과 3번, 4번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2번으로
예를들어 티샷한 볼이 페널티구역(연못)에 들어
- 티샷(1) + 페널티구역벌타(1) = 2타가 되고 연못에
들어간 곳에서 드롭하면 그 위치에서 3타째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3타째 그린에 올려서 2퍼트를 하면 총
OB와 페널티구역의 차이라면 OB는 무조건 2번의 구제
방법으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위 예와 같은 상황일 경우
- 티샷(1) + OB(1) + 티샷(1) = 3타째에 페어웨이에 온
것이고 다음 샷으로 볼을 그린에 올렸다면 4온이 됩니다.
여기서 2퍼트를 하면 총 6타가 되고 더블보기가 됩니다.
페널티구역 구제에서도 1, 3, 4번의 구제를 받을 수
없다면 OB와 같은 상황이 되고, 스코어는 더블보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