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한지 오래된 건 고객 재배송요구 안녕하세요 올해 1월에 주문해서 배송완료된 주문건을 오랫동안부재중이여서 받은 제품이없다며 재배송을
안녕하세요 올해 1월에 주문해서 배송완료된 주문건을 오랫동안부재중이여서 받은 제품이없다며 재배송을 요구하는 분이 있는데저는 해드릴생각은 없지만 혹시 소비자법 상 해줘야한 의무가 있나요?제가 아는건 배송 후 2주내에는 반품이나 교환이 가능한걸로는 알고있는데
배송 완료 후 소비자가 제품을 받지 못했다면, 기본적으로 판매자의 책임은 배송 완료 시점까지입니다.
소비자법상 배송 완료 후 장기간 부재로 인한 재배송 의무는 없으며, 2주 내 반품·교환 규정도 수령 기준입니다.
따라서 재배송 의무는 없으니 정중히 안내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