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1학년으로 재학중인데, 따두면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이 어떤게 있을까요? 토익은 생각중인데 다른 언어 자격증도 있으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1학년으로 앞으로의 진로와 취업을 고민 중이신 질문자님.
저도 대학생 시절 어떤 자격증을 따야 할지 많이 고민했던 기억이 있어요. 지금부터 준비 잘하시면 분명 취업에서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
제 경험상 이렇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익은 병원, 공공기관 취업에 여전히 많이 반영됩니다.
일반적으로 700점 이상이면 무난하지만, 800점 이상이면 경쟁력 있어요.
**토익스피킹(Level 6 이상)**도 말하기 능력을 어필할 수 있어 더 좋습니다.
BLS(기본 심폐소생술): 한국심폐소생협회(KACPR)에서 인증, 병원 실습이나 취업 시 큰 가산점이 됩니다.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관련 과정은 레지던시 병원에서 우대받을 수 있어요.
간호기록이나 병원 전산 시스템을 사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컴퓨터활용능력 2급 이상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공공병원 취업 시 서류 점수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일본어나 중국어도 의료관광 분야에 관심 있으면 유리할 수 있습니다.
*JLPT(N2 이상)*이나 HSK 4급 이상 정도면 활용 가능성이 있어요.
단, 본인이 외국어에 흥미가 있다면 도전해 보시고, 그렇지 않다면 영어에 집중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민간 자격이지만 일부 병원에서는 우대합니다.
*국제간호사 준비(예: NCLEX-RN)*는 나중에 해외 취업을 생각하신다면 고려해볼 수 있지만 지금은 기본부터 다지는 게 좋아요.
취업 도 좋지만 캠핑도 하고 축제도 즐기시면서 인생을 사세요! 한번뿐인 인생!! 화이팅!!!
[노는 정보 보러가기]: https://infomation-free.com/

infomation-free
- 캠핑,오토 캠핑,노지 캠핑,감성 캠핑 - 알면 알수록 득이되는 꿀 정보,꿀 혜택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