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자
안녕하세요. 미국 뉴욕주/일리노이주 변호사 및 대한변호사협회 외국법 자문사, 미국이민변호사협회(AILA)에 등록 된 로시컴-네이버 지식iN 상담변호사 문상일입니다.
미국 시민권 인터뷰를 2번했었는데 두번 다 떨어져서 10년간 비자가 안나왔는데 내년에 10년이 끝나서 비자 발급받아서 2달간 갈려고 하는데 비자가 나오나요?? 만약 비자가 나온다면 어떤 비자를 신청해야 하나요?
Answer;
본인이 말하는 미국시민권 인터뷰라는 것은 잘 못 얘기한 거 같은데 만약 미국 시민권 인터뷰를 했다는 것은 영주권자라는 얘기인데 영주권자라면 비자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말하는 미국 시민권 인터뷰 2번이라는 것이 비자 인터뷰이고 비자거절 기록이 2번이라는 것이라면 다시 비자를 신청하는 경우라면 정확하게 어떤 문제로 비자가 거절 되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또한 2달간 가려고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에 따라 본인의 비자를 정해야 합니다. 비자는 방문 목적에 맞게 비자 타입을 정해야 합니다. https://ustraveldocs.com/kr/ko/step-1#visa-types
또한 참고로 영사는 인터뷰 내용 전체와 본인이 작성한 신청서 내용과 제출한 자료 전체를 보고 거절을 판단한 것이지 비자 거절 당시 인터뷰 시에 마지막에 영사가 질문한 내용을 근거로 비자 거절 용지를 줬다고 해서 제일 마지막에 질문한 내용 때문에 거절되었다고 판단하시면 안됩니다. 또는 영사가 체크한 종이만을 보고 거절 이유를 확인하는 것도 잘못 된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영사가 대강 아무 곳이나 체크해서 거절 종이를 주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거절 사유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본인의 인터뷰 내용과 DS-160 신청서와 본인의 제출한 자료 등을 모두 확인하고 정확한 비자 거절 사유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거절 사유를 정확히 분석하고 비자 재신청 시에는 비자 거절 사유를 작성하는 DS-160 작성과 어떠한 자료를 더 보충해야 할지를 명확히 해야 좀 더 높은 승인률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겁니다. 비자 거절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비자 재신청 시에 본인에게 최대한 유리한 자료 준비를 위해 이민/비자 전문가와 제대로 상담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시 비자를 신청할 경우 정확한 비자거절 사유를 확인하고 다시 비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비자거절 사유를 극복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준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