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목수 저는 20대 후반 남성이고 현재 호주로 워홀을 온지 1개월 지났습니다지금껏
저는 20대 후반 남성이고 현재 호주로 워홀을 온지 1개월 지났습니다지금껏 목수와 관련된 일은 전혀 해보지 않았지만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기 위해서 여쭤보려고 합니다저는 고졸이고 목수 경력이 없는 상태입니다생각나는 순서대로 적겠습니다1. 먼저 목수로 취업을 한다면 시급은 얼마가 될까요?제가 먼저 제시하는 경우도 있을지 모르니 초보가 부르기에 적당한 시급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영어실력이 모자라서 우선 한인잡으로 생각중입니다2. 취업을 했다는 가정 하에 8개월 정도 일했다면 워홀이 끝나는 시기가 오는데 관력 학과로 진학하여 학생비자로 돌리면 되는건가요?3. 텍스 신청을 한 상태라면 8개월 근무도 경력으로 인정이 될까요?4. 관련 학과를 다니면서 직장을 풀타임으로 다닐 수 있나요?주 28시간인가 48시간을 넘기면 안된다 실습이니까 상관없다 라는 글을 봤어서 질문드립니다5. 졸업 후엔 취업비자를 못 받으면 끝인가요?아니면 졸업 비자? 그런게 따로 있나요?6. 2-3년 근무하면 이민자격이 생긴다고 들었는데 맞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지금 상태에서는 한인잡으로 시작하는게 아니라 영어를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영어학원이 제일 좋을거고.
한인타운과는 거리를 두구요.
목수로 취업하면 영주권까지 갈 수 있어요.
이건 목수로 현지회사에서 취업이 되는 경우가 되겠죠.
학교 생각도 있다면 최초 취업자리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져요.
근데 여기도 영어가 필요하고, 역설적으로 여기엔 목수경력은 필요없죠.
한인잡은.. 어차피 장기 고용할 생각자체가 없어요.
사업을 할 거라서 현지 사정을 익힌다는 목표가 아니라면 굳이 그럴 필요없습니다.
오히려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클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