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가족끼리 말레이시아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아이들과 해외여행은 처음이라 이것저것 신경 쓸 게 많네요. 짐도 챙기고 일정도 짜는 중인데, 링깃환전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은행이 나을지, 환전소가 나을지… 예전에 일본 갔을 때는 그냥 공항에서 했는데, 이번엔 조금 미리 준비해보려고요. 혹시 링깃환전 어디서 해보셨는지, 소액권도 잘 챙겨주는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국내 주요 은행에서도 말레이시아 링깃을 취급을 합니다.
다만 링깃은 기축 통화도 아니고 또 수요가 많은 통화가 아니기에 한국에서 환전 시 적용 환율이 좋지 않기에 환전을 하더라도 첫날 사용할 만큼의 소액만 환전하기 바랍니다.
참고로 환전이 가능한 은행은 신*, 우*, 하*, 국* 등 주요 은행에서 가능하고요.
이외 대부분의 금액은 달러로 환전해서 간 후 현지(시내권)에서 링깃으로 재환전 하여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 가장 유리해요.
이외 원화 5만 원권을 준비하여 현지에서 직접 환전하는 방법도 있으나 원화의 경우 일부 환전소에서만 환전이 가능하니 예비용으로 알아만 두세요.
마지막으로 요즘 흔하게 사용되는 외화 충전식 카드도 도움이 됩니다.
환율이 떨어졌을 때 미리 충전허 두고 사용하면 되니까요. & 가장 편해요.
다만 이 방법의 가장 큰 리스크는 간혹 해외에 갔는데 카드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 아이들과 간다면 이 방법은 아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