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22 벤츠 s550 미국 직수 차량 사고 9대1 상대방 깜빡이까지 미점등 교차로 사고라9대1까지 갈수있다는 저희측 보험사 담당자랑 통화했습니다상대측은
상대방 깜빡이까지 미점등 교차로 사고라9대1까지 갈수있다는 저희측 보험사 담당자랑 통화했습니다상대측은 무슨 잘못이 크냐 우기는 상황이라 너무 괘씸해서요제가 주도로 이미 진입후 상대가 후방추돌 상화인데우기네요..솔직히 9대1도 억울합니다열받아서 입원 미수선처리하려는데미수선처리시 미국 직수입 차량인데 미국 직수 제품이라 합의금 더 받을수있나요?더 받을수있는 통화응대방법 부탁드립니다
W222 벤츠 S550 차량 사고로 많이 답답하고 속상하시겠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과실이 명백해 보이는데도 과실 비율을 두고 다투는 상황이라 더욱 화가 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해주신 상황을 정리해보면, 교차로 진입 후 후방 추돌 사고인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후방 추돌 사고의 경우 앞 차량의 과실이 0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교차로 내 사고라는 특수성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100:0이 아닌 90:10 과실을 제안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상대방이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았고, 이미 교차로에 진입한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셔야 합니다. 담당자에게 이 부분을 명확히 전달하여 100:0 과실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강하게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수선 처리란 사고로 인한 차량 수리비를 실제 수리 대신 현금으로 보상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 경우, 차량 가액 하락분까지 포함하여 합의금이 산정될 수 있습니다.
미국 직수입 차량이라서 합의금을 더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셨는데, 일반적으로 직수입 차량이라는 이유만으로 추가적인 합의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합의금은 수리 견적, 미수선 처리 시 차량 가액 하락분, 입원 여부 및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다만, 직수입 차량은 국내 정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전문 수리 업체에서 수리를 진행해야 하므로 수리 견적이 일반적인 차량보다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점을 들어 수리 견적을 바탕으로 한 미수선 합의금을 높여달라고 주장할 수는 있습니다.
상대방 보험사와의 통화에서 감정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논리적이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효과적인 응대 방법입니다.
상대방 과실의 명확한 증거 제시: "상대방이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았고, 제가 이미 교차로에 진입한 후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에 명백한 후방 추돌 사고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상대방의 과실이 크다고 생각합니다."와 같이 주장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밝히세요.
100:0 과실 주장: "저는 이 사고에 대해 90:10 과실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습니다. 100:0 과실을 인정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하세요.
미수선 처리 및 합의금 요구: "차량이 미국 직수입 차량이라 수리 견적이 높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사고로 인한 차량 감가상액까지 고려하여 미수선 처리를 원합니다. 이에 대한 충분한 보상을 요구합니다."라고 말씀하시면서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하세요.
강경한 태도 유지: "만약 100:0 과실을 인정하지 않고 합의금에 대해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 어렵다면, 저는 소송까지도 불사할 것입니다."와 같이 단호한 태도를 보이면 상대방 보험사가 더 적극적으로 협상에 나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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