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4난이도 지금 jlpt n5를 목표로 해서 다락원 첫 걸음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지금 jlpt n5를 목표로 해서 다락원 첫 걸음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n5는 돈 낭비라며 n4부터 하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요 지금 시험까지 세달 남았는데 전 다락원 독학 첫 걸음 유닛 6정도까지 했는데 현실적으로 세달 안에 n4까지 가능할까요
딱 정리해드릴테니 이대로 공부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GPT 돌린 답변이오니 그닥 참고가 될만할 그런 답변은 아니니까 조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JLPT를 목표로 해서 다락원 ' 첫 걸음 ' 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 예, 맞습니다. 여기서 그냥 쭉 가시면 됩니다.
➔ 시험으로 N5, N4를 " 응시 " 하는 경우는
② 기초 단계는 아무래도 시험 취득을 해도 이건 그냥 단순히 " 자기 만족 " 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비싼 응시료와 1년에 시험이 2번 밖에 없는 걸 고려했을 때, " 가성비 " 로 간다면 N3, N2부터 보는 게 맞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공부를 그 급수를 하라는게 아니라 정작 12월 시험이 N5, N4가 불가능하다면 12월 시험은 그냥 Pass하고 N4, N3를 볼 수 있다고 판단이 되어지는 시험을 그 급수로 해서 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12월까지 " 고작 3달 남짓 " 남았습니다.
기초 교재와 JLPT N5의 내용을 전부 다 " 안다는 " 가정하에 커리큘럼이 되어져 있습니다.
뜬금없이 첫 걸음 공부하다가 N4로 들어가면 진도가 나가질 것 같으세요?
단어야 주구장창 외우시면 되니깐 내가 외우는 것이 특화되어있다고 자부하신다면 단어는 뭐 외우시면 됩니다.
외국어를 포함해 모든 언어가 " 단어뿐 " 인가요?
추후에 내가 여태까지 공부하셨던 " 일본어 " 를 외국어로서 구사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회화를 배우신다고 했을 때 단어만 알고 문법은 모르면,
JLPT 취득자라고 해도 가오가 상하겠죠? ^^
야매로 하는게 아닌 이상은 " 올바른 공부 순서 " 로 공부를 하셔야 되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공부를 하지, 중간에 막 학년 건너뛰고 그렇지는 않죠?
독학 첫걸음 마저 공부하시고 그냥 N5 공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은 " N1 취득자나 일본어 잘하는 사람들의 관점 " 으로 그런 얘기가 오고가는데 ㅋㅋ
기초 학습자의 관점으로 얘기하는 사람들 잘 없습니다.
제가 학원에서 애들 가르칠 때 애들의 태반이 " 지식인 " 믿고 N3부터 공부해라 했다가
거기에 배신 당해서 그래서 도움 요청하고자 학원 온 애들이었어요 ㅋㅋ
진짜 누군가 싶어서 (물론 저도 가르치기 이전에는 이런 쪽과 비슷한 생각이었습니다만, 이건 오로지 " 제 기준 " 에서 평가를 한 것이지요?)
우리가 공사할 때에도 기초 토대 만들기랑 기초 공사를 깐깐하게 보고 하는게 요게 무너지면 여기다 무언가를 입히거나 했을 때 균열이 가고 깨지면 결국 물거품이 되어버리니깐요.
정점에 이르렀는데도 뭔가 " 기본기가 부족 " 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수두룩하게 지식인하면서 봤네요.
마저 다락원 독학 일본어 첫 걸음 마무리하시고,
N5 교재로 들어가셔서 첫 걸음 교재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하면서 실전 문제를 푸시면서 실전 경험을 많이 쌓는 쪽으로 가시기 바라겠습니다.
기초 학습자가 아닌 " 일본어를 잘하는 사람들의 관점 " 에서 평가가 오고가고 하니깐요.
기초 학습자가 참고하기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커멘트들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