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반품 택배 오배송 어느날 착불로 택배가와서 확인해보니 내가 반품신청했던 쇼핑몰에서 물건이 잘못왔다면서제품을 착불로보냄좀
어느날 착불로 택배가와서 확인해보니 내가 반품신청했던 쇼핑몰에서 물건이 잘못왔다면서제품을 착불로보냄좀 헷갈릴수있으니 쇼핑몰a라고칭함a-우리물건아닌게 와서 다시착불로보냄확인해보니 내가 반품신청했던 b라는쇼핑몰옷임b는 당연히 시간이오래지나서 구매확정되있었음참고로나한테는 a옷이 사라지고없음내가드는 합리적 의심은 택배사가 a b바꿔서보낸것임그걸확인할방법은 내가보낸 택배봉투에 기존송장 확인하면 되는데 쇼핑몰에서 우린그거버렸고 확인해줄수없다 시전이럴때 어디에 신고하면됨?
택배 오배송 문제는 먼저 택배사 고객센터에 문의해 경로조회를 요청하세요.
분실 또는 착오 배송 증거 확보가 중요하므로 관련 내역은 캡처해두세요.
쇼핑몰 A, B 양쪽에 공식적으로 이의제기 메일을 보내는 것도 필요합니다.
택배사 대응이 미흡하면 **국토교통부 산하 '택배 분쟁조정위원회'**에 신고할 수 있어요.
또는 소비자원 1372에 민원 접수하면 중재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