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하여 노트북이 오래 되어서 컴퓨터를 하나 맞추고 싶은데요 자취방이 원룸이고 방도
노트북이 오래 되어서 컴퓨터를 하나 맞추고 싶은데요 자취방이 원룸이고 방도 작아서 본체꺼지 놓기에는 너무 헤비한 거 같아서 그러는데 혹시 모니터랑 키보드만으로도 컴퓨터를 할 수 있을까요? 그렇게 하면 마크나 배그 같은 게임을 돌리기 좀 어려울까요 가능하다면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노트북 대신 데스크탑 구성 고민 중이시군요. 공간이 협소한 원룸이라면 본체 놓는 게 부담스러우실 수 있죠. 걱정 마세요, 공간을 덜 차지하면서도 게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모니터와 키보드만으로는 PC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핵심인 본체 또는 그에 해당하는 컴퓨팅 장치가 필요해요. 하지만 일반적인 데스크탑 본체 대신 소형 폼팩터 PC나 미니 PC를 활용하면 공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예: 인텔 NUC, ASUS PN 시리즈, 맥 미니 등은 손바닥보다 조금 큰 사이즈지만 성능도 꽤 준수합니다.
공간이 좁다면 미니 PC와 모니터 조합이 가장 이상적입니다.키보드와 마우스는 무선 제품으로 구성하면 더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게임 성능이 중요하다면 내장 그래픽 성능이 강한 AMD Ryzen 7 7840HS 이상 탑재 제품을 추천드립니다.제 답변이 작은 원룸에서 PC 사용과 게임 플레이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질문해주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