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준비도 하고 그냥 미룬 것도 있어서 겨울방학에만 강기본 끝내고 중간 끝나고 강기분 1주차만 했었는데요… 여름방학 이제 시작하고 최저 준비 하려고 강기분 다시 시작하려 하는데 지금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강기분 새기분 다 하는게 좋겠죠??강기분 새기분 둘 다 여름방학 안에 끝낼 수 있을까요? 둘 다 끝낼 수 있다면 끝내기 위해서 어떤 식으로 계획 짜야할지도 알려주세요!!! 여름방학에 수학 빼고 국영생윤사문 공부할 생각인데…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잘 안 잡히네요ㅠㅠ 현재 국어는 중간 위 3 떠요! 여름방학 3주인데 가능할지ㅠㅠ 걱정되네요..그리고 수특 수완 할 때, 강E분 들을 거면 따로 안 풀어도 되나요? 수특은 내신때문에 좀 풀었어요! 강E분은 아직 교재도 안 사고 아무것도 안 했어요!
총 14주 분량에 1주에 7~8강 정도, 1강의에 평균 40분 정도니까 과목당 대략 4200분, 70시간 정도에요. 독서랑 문학 둘 다 하려면 140시간인 셈이고, 그러면 단순 계산으로도 하루에 6~7시간씩 국어만 해야합니다.
쉽지 않은 양이에요. 배속으로 들으면 괜찮겠지? 싶겠지만 일부 강의에서는 풀이 시간이 따로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것까지 합치면 오히려 더 걸릴 수도 있어요.
또 제가 수강한 경험상 복습이 잘 진행되지 않으면 수강하는 의미가 전혀 없기 때문에 복습도 빡세게 해야해요.
생윤이랑 사문 개념이 다 잡혀있는 상태에서 문풀 위주로 공부하고, 수학 안 하실 거라면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현실적으로 저는 못 하겠습니다.
강E분 같은 경우에는 강의 듣기 전에 풀고 들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