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ugc랑 모델 로블록스 블렌더로 만든 모델은 로블 스튜디오에서 사용가능한가요? 그리고 ugc(나이인증,프리미엄 조건
로블록스 블렌더로 만든 모델은 로블 스튜디오에서 사용가능한가요? 그리고 ugc(나이인증,프리미엄 조건 알고있음)로도 업로드해서 아바타에 착용가능하나요? (자세한 설명부탁)
안녕하세요, 로블록스 UGC와 모델 사용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많으셨죠. Blender로 만든 모델을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UGC 업로드와 아바타 착용 여부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블렌더 모델 사용 가능 여부
직접 만든 블렌더 모델은 .obj 또는 .fbx 형식으로 익스포트한 뒤,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Import 기능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사용 가능한 파트나 메시 형식으로 변환 후, 충돌박스나 텍스처 최적화 작업을 거쳐야 게임에 적용이 원활합니다.주의사항너무 복잡한 메시나 고용량 텍스처는 로딩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최적화가 중요합니다.애니메이션이 포함된 FBX는 로블록스에서 처리되지 않으며, 애니메이션은 별도로 제작해야 합니다.
UGC(User Generated Content) 업로드는 일반 아이템과는 다르게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UGC 승인 후에는 직접 만든 모델을 아바타 아이템(예: 모자, 악세서리 등)으로 변환해 업로드할 수 있으며, 본인 아바타에 착용도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메시는 특정 위치(Attachment) 기준에 맞게 제작되어야 합니다.제 답변이 블렌더 모델 사용과 UGC 업로드에 대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채택해주시면 앞으로도 좋은 답변 드리는 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그 밖에 궁금한 점은 잘 정리되어 있는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로블록스 UGC 크리에이터로 승인을 받아야 가능